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여행 후기

프로 가이드 ★최승국 가이드님과 ★ 함께한 내생에 최고의 터키 여행
고*원 님 2024.01.02 조회 341

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0

튀르키예 7박9일 노랑풍선 후기 튀르키예 노랑풍선 7박9일 최승국 가이드님과 함께한 패키지 후기입니다.


(총평) 튀르키예의 매력은 여러 도시마다 색깔이 다 다르기 때문에 도시를 이동할 때마다 너무 다른 풍경들이 이색적으로 펼쳐져서 

한 나라에서 여러 풍경을 보고 사진을 다양하게 찍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둘 다 직장인이라 길게 휴가 빼기 어려운데 터키로 여행 오길 잘 했어요. 

여행지 선정과 패키지로 온 것 만족합니다.

카파도키아 벌룬투어가 여행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는데 겨울이 우기여서 확률이 희박함에도 운 좋게 맑은날씨에 벌룬투어도 하고!

소중한 추억을 터키에서 쌓고 갑니다


 


1. 터키 국내선 2회 포함된 여행루트(이동시간 절약) - 강추★★★★★

일단 튀르키예 패키지는 여행사마다 가는곳이 비슷한데

이스탄불->카파도키아(국내선), 이즈미르->이스탄불(국내선) 포함된걸로 버스를 최대한 적게타고 그동안 많은걸 보고싶어서 이 패키지로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론 버스이동 8시간이상 줄이고 비행기로 이동해서 더 여유롭게 많은 걸 볼수 있었어요.

카파도키아랑 이스탄불은 볼게 많아서 하루만 묵었으면 아쉬웠을거 같은데 이틀 꽉 채워 봐서 좋았어요.



2. 미련이 남지 않는 꽉찬 일정

원래 여행 끝나거나 마지막날 되면 아쉽고 미련남아서 한국 안가고싶다.. 이런 생각이 들잖아요?

터키는 너무 다 완전 꽉꽉 채워서 봐서

후회와 미련이 없이 "터키 다 봤다" 이런 느낌이라

저희 부부는 쿨하게 미련없이 여행을 마무리할수있었어요 ㅎㅎ 그만큼 알차게 많이봤다는 뜻.

 

물론 시내투어하면 도보많이 걷고 어떤날은 버스이동많고 체력적으로 힘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자유여행으로 둘이서 왔으면 못봤을 것들을 많이 봤어요!

둘이 다녔으면 대표 유명 관광지 몇개만 찝어서 갔을거고 설명도 없이 사진만 찍었을텐데, 터키여행은 도시간 이동수단도 그렇고 역사적 설명도 그렇고

 "패키지가 적합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설명없이 들으면 로마시대유적 기둥뿐...인데 그냥 보면 절대뭔지 모를것, 개인이 접근하기도 힘든 곳에 있는 유적들도 많아요.


3. 베테랑 가이드 + 현지인(로컬)가이드의 보조

한국인 가이드님은 한국에서부터 동행해서 같이 비행기 타고 갔고요, 사실 여행 많이 다니신 분들이면 비행기 가이드 동행까진 크게 필요없지만 여행초보분들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스탄불 공항이 인천공항보다 규모가 큰 편이었어요.

 

저희가 만난 최승국 가이드님은 터키에서 15년정도 사셨고, 가이드일을 오래하신 분이라 터키역사 관광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어요.

터키는 선택관광이 많은데 솔직하게 추천할 것들을 얘기해주셔서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희 패키지 멤버들은 대부분이 다들 선택관광을 많이 선택하신 편이었어요. 이건 케이스바이케이스)

선택관광은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모두 강추!!!

 

가이드님 경험에서 나오는 판단력으로 때론 돌발상황이나 변수(날씨)에 대처해서 더 나은 코스대로 유동적으로 진행해주셨는데 저희 부부는 그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터키 도착해서 현지(터키인)가이드를 만나 모든 일정동안 같이 다녔는데, 한국 가이드님이 당연히 메인으로 모든 일정, 역사, 관광지 설명해주시고 현지가이드분은 보조,서브역할로 식당예약, 뮤지엄, 궁전 입장시 티켓 입장 도와주고 기타 현지인 조율 + 인원수 체크- 저희팀은 인원이 많지 않은 편이었는데 2-30명되면 한번 흩어졌다 모이거나 화장실만 가도 인원체크 하는데 시간 많이 쓰니까 보조로 한분 더 계셔서 든든했습니다. 그래서 한국가이드님이 설명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거 같아서 좋았습니다..!!!!



4. 숙소와 식사

저랑 남편은 숙소 컨디션 대체적으로 다 만족했습니다.

대부분의 일행들이 힘들어했던 부분이 음식이었는데,

터키음식이 향이 좀 쎄고 단체손님용 식당을 가야하기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케밥이 나오지만 마지막쯤되면 음식 약한분들은 조금 힘들수있습니다. 

 

튜브고추장이나 김, 숙소에서 드실 여분의 ★컵라면을 챙기면 조금 도움이 될 거같아요! 저는 중간에 잠깐 아팠는데 배탈나니 먹을게 없더라구요(이건 어디 여행이나 마찬가지) 누구나 아플수있으니 ★비상용 누룽지나 ★햇반을 조금이라도 챙겨가시는걸 ★강.추.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이전 글 이임호 가이드와 함께한 행복충만 크리스마스 일본 여행기
다음 글 방콕 파타야 여행을 갔다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