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해외항공 상담 관련 안내 2024.05.16

안녕하세요.
항상 저희 노랑풍선을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해외항공 상담 관련 안내>               
               
통화량 증가에 따른 전화연결 불가로 업무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 상황별 안내를 참고하시어 [1:1 온라인 상담]으로 문의하시면 순차적으로 최대한 빠른 답변/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예약확인 및 1:1 온라인 상담 문의  
               
- 노랑풍선 회원/비회원, 네이버/KAYAK/스카이스캐너를 통해 비회원 예약하신 예약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지마켓,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 제휴사에서 예약하신 예약 내역은 해당 제휴사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예약 내역은 노랑풍선 페이지에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 항공권 변경(영문 이름, 일정 등), 기타 문의 사항은 [1:1 온라인 상담]으로 문의하시면 순차적으로 최대한 빠른 답변/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1:1 온라인 상담 :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제외)               
▶ 항공권 변경 업무 : 평일 09:00~17:00 (주말/공휴일 제외)               
               


               
▶ [ PC ] 예약 확인 바로가기 : https://account.ybtour.co.kr/signIn

 

 

  1. 노랑풍선 홈페이지 - 항공 접속 후 오른쪽 상단 예약확인/결제 클릭

 

 

 

 

  2-1. 회원일 경우 이메일 주소 혹은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2-2. 비회원일 경우 로그인 화면 하단의 비회원 예약조회 클릭 > 항공 - 해외항공선택          
   - 이름 입력 : 예약자 한글 이름          
   - 항공예약번호 입력

     : 예시) R11111111111(숫자11자리)  or  1111-1111(하이픈포함 숫자 8자리)  or  AAABBB(영문 또는 영문숫자조합) 등

   - 휴대폰번호 입력 : 예약시 입력한 휴대폰번호 숫자만 입력(하이픈제외)

 

 

 

 

  3-1. 회원일 경우 예약내역 - 자유여행 예약 클릭 - 예약한 항공권의 예약상세 클릭      
  3-2. 비회원일 경우 마이페이지> 예약 상세 내역 진입 

 

 

 

▶ [ PC ] 온라인 상담 문의 하기 & 답변 확인하기 (회원/비회원 동일)

 

 

 

  4. 예약 상세 내역 - [1:1 온라인 상담] 클릭 또는 스크롤을 내려 하단으로 이동      
  5. [1:1 온라인 상담] 클릭 후 상담 팝업 생성 후 문의글 작성 후 등록

 

 

 

  6. 문의글 클릭 후 온라인 상담 팝업에서 답변글 확인

 

 

 

▶ [ 모바일앱 ] 예약 확인 바로가기 : https://mota.ybtour.co.kr/main

 

 

 

  1. 노랑풍선앱 실행 - 모바일앱 상단 사람모양 클릭 또는 하단의 예약확인/결제 클릭

 

 

 

 

2-1. 회원일 경우 이메일 주소 혹은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2-2. 비회원일 경우 로그인 화면 하단의 비회원 예약조회 클릭 > 항공 - 해외항공선택          
  - 이름 입력 : 예약자 한글 이름          

  - 항공예약번호 입력

    : 예시) R11111111111(숫자11자리)  or  1111-1111(하이픈포함 숫자 8자리)  or  AAABBB(영문 또는 영문숫자조합) 등

  - 휴대폰번호 입력 : 예약시 입력한 휴대폰번호 숫자만 입력(하이픈제외)

 

 

 

 

  3-1. 회원일 경우 마이페이지 - 전체보기 또는 예약내역 클릭 - 예약한 항공권의 예약상세 클릭       
  3-2. 비회원일 경우 마이페이지> 예약 상세 내역 진입

 

 

 

▶ [ 모바일앱 ] 온라인 상담 문의 하기 & 답변 확인하기 (회원/비회원 동일)

 

 

 

  4. 예약 상세 내역 - [1:1 온라인 상담] 클릭 후 상담 팝업에 문의글 작성등록

 

 

 

 

  5. 문의글 클릭 후 온라인 상담 팝업에서 답변글 확인

 

 

 

 

◈ 취소/환불 신청

 

 

▶ [ PC ] 취소/환불 신청

 

 

 

  1. 예약 상세 내역 - 예약취소클릭

 

 

 

 

  2. 취소/환불 할 탑승객 선택         
  3. [내가 동의한 규정]에서 취소/환불시 발생하는 항공사 환불수수료 및 여행사 환불대행수수료 규정 사항 필수 확인

    - 항공사 취소/환불수수료의 경우 규정사항에서 확인가능

 

 

 

 

  4. 여행사 수수료 결제 후 취소/환불요청 - 취소/환불 완료 후 알림톡 발송

 

 

 

▶ [ 모바일앱 ] 취소/환불 신청

 

 

 

  1. 예약 상세 내역 - 예약취소클릭         
  2. 취소/환불 할 탑승객 선택         
  3. [내가 동의한 규정]에서 취소/환불시 발생하는 항공사 환불수수료 및 여행사 환불대행수수료 규정 사항 필수 확인

    - 항공사 취소/환불수수료의 경우 규정사항에서 확인가능

 

 

 

 

  4. 여행사 수수료 결제 후 취소/환불요청 - 취소/환불 완료 후 알림톡 발송

 

 

 

이전 다음 게시물
이전 글 [항공권소식] [해외항공] 6월 유류할증료 공지
다음 글 [공지사항] [Best 여행후기] 4월 당첨자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