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들의 불만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합니다.
[VOC 접수채널]
홈페이지, 유선, 내방, 우편 등
영업부 해당지역 상품 담당자 배정
24시간 내 담당자 배정
해당 팀장
담당자가 사실관계 확인 후
5일 내 회신
종료
유관 부서 최고
책임자 CS지원부
책임자 협의
CS지원실 접수
사실 확인 후 3일 이내 회신
종료
CCM 불만 중재위원회
심의 결과 1일 이내 회신
종료
중재 기관
고객이 직접 접수
1372 소비자 상담센터, 여행 불편
처리센터 접수 후 2~4 주 소요
종료
한국 소비자원
약 2주 ~ 2개월 소요
종료
법적 소송
소요시간 예측 불가
종료